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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기 시운전전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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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솔테크
댓글 0건 조회 310회 작성일 21-04-21 16:39

본문

시운전 전의 점검
 

설치 공사가 완료되면 다음의 각 사항을 점검하여 주십시오
1. 전기 공사
가. 전기기기 각부의 절연저항은 1 M 오옴 이상인지 확인하십시오
나. 냉동기, 응축기 휀, 냉각수 펌프(수냉식) 등이 접지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 오배선이나 전기배선 각부의 조임 상태가 느슨하지 않은지 확인
하십시오. 조임 상태가 느슨하면 접촉저항으로 발열을 일으키거나
운전 중에는 진동으로 나사가 튀어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라. 전원전압은 +/- 10 % 범위 내( 342 V ~ 418 V ) 있는지, 극단적인
상 불균형은 없는지 확인 하십시오.
마. 전원이나 배선의 용량은 충분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2. 냉매 배관 및 압축기
가. 냉매 계통의 가스 누설은 없는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특히 배관
각부의 연결부를 점검합니다.
나. 압축기의 유면계로 유면의 높이가 유면계보다 내려가 있는지를 확인
해 주십시오.
다. 크랑크 케이스 히타로 약 8시간 이상 예열 되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주의. 오일이 예열이 않되면 냉매 중에 오일이 함유되어 초기 기동
시 많은 오일이 냉동 싸이클로 빠져나가 다시 회수가 안 될
우려가 있습니다.

라. 모든 밸브가 열림 상태 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 압축기 흡입 서비스 밸브
- 압축기 토출 서비스 밸브
- 압축기간 균유관 밸브
- 압축기 오일 회수 배관 서비스 밸브
- 수액기 ( 응축기 ) 액 흡입 서비스 밸브
- 수액기 ( 응축기 ) 액 토출 서비스 밸브
- 냉동기 흡입 스톱 밸브
 
 
시운전

 
1. 압축기 흡입측 서비스 밸브, 수액기(응축기) 액 출구 서비스 밸브를
제외한 나머지 밸브를 모두 열어 주십시오.
- 압축기 토출 서비스 밸브
- 수액기(응축기) 액 입구 서비스 밸브
- 압축기 오일 회수관 밸브
- 압축기 간 설치된 균유관

2. 압축기 흡입측 서비스 밸브를 조금 열고, 마지막으로 수액기(응축기)
서비스 밸브를 전부 열어 주십시오.
3. 압력 스위치를 설정하십시오.

4. 압축기 기동하기 전에 고,저압 스위치를 설정하십시오.

5.압축기 기동하기 전에 응축기 휀 제어용 고압 스위치를 설정
하십시오.
- 통상 설정치는 15 Kg/cm2 에 차압 2 Kg/cm2 로 하십시오.
즉 휀이 13 Kg/cm2 이하에서 정지되고 15 Kg/cm2 이상에서
다시 운전됩니다. 상세 설정치는 현장 여건에 따라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점검이 끝나고 냉동기 시운전시 스위치를 on /off 한번 해보세요,
기동만 할정도로 혹시 잘못된것을 찾을수도 있어요
10. 온도 및 압력이 안정되면 입력 전원에 전류값을 측정하여 적정
전류 인지 확인합니다.
11. 압축기 유면계를 자주 점검하여 냉동유가 부족하면 보충하십시오.
냉동유가 배관
중에 이물질 등을 크랑크실로 모였다고 판단되면 새로운 깨끗한 냉동
유로 교환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크랑크실도 청소하여 주십시오.
냉동유 보충 방법은 압축기를 정지 시키고 서비스 밸브를 모두
닫은 후 압축기 내부를 진공 시키면서, 우측 하단의 오일 서비스
밸브를 통해서 실시 하십시오.
12. 운전 중 각종 안전장치를 강제로 트립시켜 경보 상황 동작 유무를
확인한다. 단 모터 권선 온도(Internal Thermo) 는 임의로 트립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130 ‘C 이상에서 경보이고 108 ‘C 이하에서
해제됩니다.

 

시운전 전의 점검
 
 
설치 공사가 완료되면 다음의 각 사항을 점검하여 주십시오
1. 전기 공사
가. 전기기기 각부의 절연저항은 1 M 오옴 이상인지 확인하십시오
나. 냉동기, 응축기 휀, 냉각수 펌프(수냉식) 등이 접지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 오배선이나 전기배선 각부의 조임 상태가 느슨하지 않은지 확인
하십시오. 조임 상태가 느슨하면 접촉저항으로 발열을 일으키거나
운전 중에는 진동으로 나사가 튀어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라. 전원전압은 +/- 10 % 범위 내( 342 V ~ 418 V ) 있는지, 극단적인
상 불균형은 없는지 확인 하십시오.
마. 전원이나 배선의 용량은 충분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2. 냉매 배관 및 압축기
가. 냉매 계통의 가스 누설은 없는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특히 배관
각부의 연결부를 점검합니다.
나. 압축기의 유면계로 유면의 높이가 유면계보다 내려가 있는지를 확인
해 주십시오.
다. 크랑크 케이스 히타로 약 8시간 이상 예열 되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주의. 오일이 예열이 않되면 냉매 중에 오일이 함유되어 초기 기동
시 많은 오일이 냉동 싸이클로 빠져나가 다시 회수가 안 될
우려가 있습니다.

라. 모든 밸브가 열림 상태 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 압축기 흡입 서비스 밸브
- 압축기 토출 서비스 밸브
- 압축기간 균유관 밸브
- 압축기 오일 회수 배관 서비스 밸브
- 수액기 ( 응축기 ) 액 흡입 서비스 밸브
- 수액기 ( 응축기 ) 액 토출 서비스 밸브
- 냉동기 흡입 스톱 밸브
 
 
시운전
 
 
1. 압축기 흡입측 서비스 밸브, 수액기(응축기) 액 출구 서비스 밸브를
제외한 나머지 밸브를 모두 열어 주십시오.
- 압축기 토출 서비스 밸브
- 수액기(응축기) 액 입구 서비스 밸브
- 압축기 오일 회수관 밸브
- 압축기 간 설치된 균유관

2. 압축기 흡입측 서비스 밸브를 조금 열고, 마지막으로 수액기(응축기)
서비스 밸브를 전부 열어 주십시오.
3. 압력 스위치를 설정하십시오.

4. 압축기 기동하기 전에 고,저압 스위치를 설정하십시오.

5.압축기 기동하기 전에 응축기 휀 제어용 고압 스위치를 설정
하십시오.
- 통상 설정치는 15 Kg/cm2 에 차압 2 Kg/cm2 로 하십시오.
즉 휀이 13 Kg/cm2 이하에서 정지되고 15 Kg/cm2 이상에서
다시 운전됩니다. 상세 설정치는 현장 여건에 따라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점검이 끝나고 냉동기 시운전시 스위치를 on /off 한번 해보세요,
기동만 할정도로 혹시 잘못된것을 찾을수도 있어요
10. 온도 및 압력이 안정되면 입력 전원에 전류값을 측정하여 적정
전류 인지 확인합니다.
11. 압축기 유면계를 자주 점검하여 냉동유가 부족하면 보충하십시오.
냉동유가 배관
중에 이물질 등을 크랑크실로 모였다고 판단되면 새로운 깨끗한 냉동
유로 교환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크랑크실도 청소하여 주십시오.
냉동유 보충 방법은 압축기를 정지 시키고 서비스 밸브를 모두
닫은 후 압축기 내부를 진공 시키면서, 우측 하단의 오일 서비스
밸브를 통해서 실시 하십시오.
12. 운전 중 각종 안전장치를 강제로 트립시켜 경보 상황 동작 유무를
확인한다. 단 모터 권선 온도(Internal Thermo) 는 임의로 트립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130 ‘C 이상에서 경보이고 108 ‘C 이하에서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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